이는 학생건강체력 증진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학생들의 체력 증진 동기를 부여하고, 학생들의 건강관리 문화를 재구조화하기 위해 실시하였다.
체력왕은 학생건강체력평가(PAPS)와 연계하여 순발력, 심폐지구력, 근력, 유연성을 측정하고 학년별로 남·여 각 4개 부문 총 24명의 학생을 선발하였다.
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은 또래 친구들과 정정당당하게 체력을 겨뤄보고 우정을 다지며 화합하는 시간을 통해 건강한 몸과 마음을 기르는 기회를 가졌다.
체력왕에 선발된 1학년 이OO 학생은 “체력왕에 선발되어 너무 기쁘고, 대회에 참가해 체력을 겨루고 다른 친구들의 경기를 관람해 즐거웠다.”라며 “앞으로 1년간 체력을 열심히 단련해 내년 대회에도 체력왕의 자리를 지키고 싶다,”라고 말했다.
체육건강부장 성O해 선생님은 “학생들이 즐겁게 스포츠 활동에 참여하면서 건강체력과 운동 체력을 키우는데 주안점을 두었다.”라며, “체육활동은 인성교육, 창의성 교육, 행복한 교육에 많은 도움이 되는 바, 학생들이 원하는 학교 체육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병례 교장은 “학생들이 신체활동 참여에 대한 동기를 발전시켜 자기주도적인 체력 증진 활동을 지속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 학생들의 체력 향상을 위해 꾸준히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저작권자 ⓒ 탑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