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장중학교, AI 교육 학습실 ‘드림온실’ 개소모두에게 특별한 미래교육, 디지털 역량 강화를 통한 미래 인재로의 성장 도와
입장중학교(교장 이홍관)는 7월 11일(목) 천안 관내 중학교 최초로, 인성과 미래 역량을 갖춘 창의 융합 인재 육성 공간인 AI 교육 학습실 ‘드림온실’의 개소식을 가졌다.
AI 교육 학습실 ‘드림온실’은 AI 창의융합교육이 실현되는 학습공간으로 “미래의 꿈이 온다”는 “Dream On”의 뜻을 지니며, 4차 산업혁명시대에 대비하는 미래인 육성을 위해 구축되었다.
‘드림온실’은 학생을 대상으로 디지털 문해력 교육과 드론, 코딩 등 AI 전문 교육을 제공하고, 교원의 AI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또한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AI 캠프 및 지역 연계 방과후 활동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날 열린 개소식에는 김지철 교육감을 비롯하여 유성재 도의원, 충청남도교육청 오동규 미래인재과장, 천안교육지원청 송명숙 교육국장, 입장중학교 운영위원회 홍경희 위원장, 입장면 윤재필 면장 등 50여 명의 내빈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이홍관 교장은 “앞으로 다가올 미래 교육은 단순한 지식의 축적에서 벗어나 모두에게 특별한 미래 교육으로 나아가야 한다. 디지털 역량 확산을 위한 거점학교로서 미래 교육을 선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탑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