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사렛새꿈학교는 7월 6일(토) 충청남도교육청이 주최하는 충남 장애학생 e페스티벌을 나사렛대학교 진리관과 본교에서 실시했다.
충남 장애학생 e페스티벌은 빠르게 변화하는 미래사회에 삶의 주체로 변화를 주도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 것이며 정보화시대에 발맞춰 정보화 능력을 함양하고 건전한 여가생활을 개발해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e스포츠대회’, ‘정보화경진대회’ 두 개 영역으로 나뉘어 특수학교(급)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 149명이 참가했다.
e스포츠 대회 종목은 △닌텐도 스위치 스포츠(배구)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모두의 마블 △팀파이트 택틱스 △클래시로얄 △스위치볼링 △ 폴가이즈 △FC온라인 등 9개 종목과 정보경진대회의 종목은 ▲아래한글(ITQ) ▲파워포인트(ITQ) ▲로봇코딩(Turtle) ▲파워포인트 프레젠테이션 ▲스마트 검색 ▲SW 코딩 ▲동영상 제작 등 7개 종목으로 학생들은 그 동안 갈고 닦아 온 실력을 뽐내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이번 충남 장애학생 e페스티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은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진다.
나사렛새꿈학교 정영숙 교장은 “학생들이 정보화시대에 발맞춰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무궁무진하게 발전할 수 있는 기회를 학교, 교육공동체가 함께하기를 바란다.”라며 이번“충남 장애학생 e페스티벌을 성황리에 마칠 수 있어 감사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탑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