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국제라이온스협회, 행복한 책가방 나눔 행사 개최

캄보디아 학생들을 위한 책가방 1650개 전달
김용부 기자 | 입력 : 2024/07/04 [22:09]

 


충남교육청
(교육감 김지철)과 국제라이온스협회 356-F(세종·충남) 지구(총재 김호태)4() 홍성군 소재 지구 총재실에서 캄보디아의 학생에게 지원하는 후원 물품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충남교육청 학생들이 사용하지 않는 가방을 모아 캄보디아에서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충남 도내 초등학교 학생들의 자율적인 참여를 통해 총 1,721개의 가방이 모아졌으며, 이 중 1,650개의 가방이 선별되어 캄보디아로 전달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기후변화로 인한 환경의 중요성이 점점 더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재활용 가능한 책가방을 수집하여 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물자가 부족한 국가에 지원함으로써 자원 선순환 운동에 동참한다는 남다른 의미도 있다.

 


김지철 교육감은 학생들이 나눔의 가치를 직접 체험하고, 세계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이번 기부 활동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작은 실천으로도 큰 변화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을 배울 수 있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이날 참석한 편상범 충남도의원은 충남교육청과 국제라이온스협회의 협력으로 이루어지는 이번 나눔 행사로 충남교육청과 지역사회 간의 연대감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