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공공디자인 아카데미’ 개최…1일부터 참여자 모집

김용부 기자 | 입력 : 2024/07/01 [17:55]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충남연구원 공공디자인센터에서 추진하는 충청남도 공공디자인 아카데미에 선정돼 1일부터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충남도민의 공공디자인 인식 제고 및 역량 강화를 통해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등 도민의 삶이 질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역주민과 지자체는 물론 한국공공디자인학회 등 전문기관이 함께 지역문제를 풀어나가는 거버넌스를 구성해 디자인 솔루션과 개선 방안을 제시할 방침이다.

 

아산시는 온양온천역 광장 및 하부공간을 대상지로 선정하였고,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지역주민의 아이디어를 발굴해 온양온천역을 시의 대표적 관문 경관의 상징적인 공간으로 주민과 함께 만들어 갈 계획이다.

 

이번 공공디자인 아카데미에서 수행된 결과물은 향후 국가와 충청남도에서 추진되는 공모사업의 현장 중심형 디자인 전략 방안으로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한편 공공디자인 아카데미는 전액 무료교육이며, 디자인을 통한 지역문제 해결에 관심 있는 주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1일부터 12일까지 아산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아산시청 건축과(041-536-8786)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아산시 홈페이지 모집안내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