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양6동, 동장과 주민이 함께하는 ‘현장 소통행정-함께해요’ 운영

손해진 기자 | 입력 : 2024/03/26 [08:30]


아산시 온양6(동장 강환달)25일 온양6동 자체 사업인 현장 소통행정-함께해요를 추진했다.

 

온양6동장과 주민이 함께하는 현장 소통행정-함께해요는 동장과 직원이 31조를 이뤄 통장이 접수한 마을 민원 해결을 위해 현장에 직접 방문하여 주민의 불편 사항을 청취하고 조치하는 현장 중심 소통행정 사업이며, 정기적인 마을 청소와 불법 광고물 정비를 병행하여 깨끗하고 안전한 온양6동 만들기에도 힘쓸 계획이다.

 

이날 접수된 마을 민원은 읍내 1통 마을안길 도로 경계석 설치 남동 마을안길 재포장 법곡 1통 쓰레기 무단 투기 문제 등이 있었으며 민원 해결을 위해 동장과 직원들이 현장을 방문하여 마을 통장과 시민들의 불편 사항을 직접 듣는 시간을 가졌다.

 

강환달 온양6동장은 탁상행정에서 벗어나 현장 중심의 행정을 통해 선제적으로 민원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적극 행정을 실시하고,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생활 밀착형 서비스 제공을 통해 주민 만족도를 제고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현장 소통행정-함께해요사업은 지난 2월부터 추진되어 온양6동의 30개 통 모든 마을을 방문할 예정으로, 자체 처리할 수 있는 민원은 신속하게 처리하고, 부서 협조가 필요한 사항은 관련 부서와 협의를 거쳐 내실 있게 처리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