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학부모 대상 찾아가는 교육정책 서비스 개최

사교육 경감 정책 소개 및 특강, 학부모와 소통하는 토크 콘서트 진행
김용부 기자 | 입력 : 2024/06/28 [11:05]

 


충남교육청
(교육감 김지철)28() 충남교육청과학교육원에서 2024 찾아가는 교육정책 서비스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학부모회장 및 학부모 대표를 대상으로 교육정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학부모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현장에 참석하지 못한 학부모, 교직원을 위해 유튜브 채널 전국학부모지원센터에서 실시간으로 중계되었다.

 

행사는 세 가지 주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첫 번째 프로그램은 교육부 사교육입시비리대응담당관 안주란 과장의 사교육 경감 정책에 대한 정책이음 시간으로 사교육 문제의 심각성과 이를 해결하기 위한 정부의 다양한 정책을 소개했다.

 


두 번째 프로그램은 EBS 정승익 강사의 사교육 다시 생각하기 - 사교육을 줄이는 진짜 공부법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정 강사는 사교육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이를 줄이기 위한 현실적인 공부법과 자녀 교육 방법에 대해 깊이 있는 강의를 펼쳤다.

 

마지막으로, 정승익 강사, 교육부 안주란 과장, 충남교육청 김상희 장학사, 충남학부모회연합회 표미자 회장이 참여한 토크 콘서트가 진행되었다. 이들은 학부모들과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며, 사교육을 줄이는 현실적인 방안과 자녀 교육에 대한 다양한 생각을 공유했다.

 


김지철 교육감은 학생과 자녀의 바른 성장을 위해서는 학부모와의 소통과 협력이 중요하다학부모회 교육참여 활동을 적극 응원하며, 아이들에게 특별한 미래교육을 실천하는 데 함께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