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도시재생 활성화 챌린지’ 예비교육 개최

14개 챌린지 참가팀 대상 사업·멘토단 소개 등
김용부 기자 | 입력 : 2024/06/27 [09:09]


천안시는 27일 천안문화생산기지 7BASE에서 ‘2024 천안시 도시재생 활성화 챌린지예비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예선심사를 통과한 14개의 참가 팀을 대상으로 사업·멘토단 소개, 프로그램 일정 안내와 함께 디자인씽킹을 통한 아이디어 도출 방법에 관한 강연으로 진행됐다.

 

이어진 멘토링 세션에서는 각 팀별 멘토와 컨설팅을 진행하며, 아이디어를 심도있게 논의하고 실질적인 실행 방안과 전략을 모색함으로써 아이디어를 한층 발전시키는 데 주력했다.

 

또한, 프로그램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주최, 주관, 후원사 간의 간담회가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는 추진상황 점검 및 향후 프로그램 일정 논의 등을 통해 원활한 사업 운영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도시재생 활성화 챌린지는 예비교육을 시작으로 팀별 챌린지 활동(628~829) 중간발표 워크숍(731) 챌린지 최종결과발표회(830) 등의 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오형석 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천안시 도시재생사업 활성화를 위해 전국 대학생들과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강문수 도시재생과장은 이번 챌린지를 통해 천안시의 지속가능한 도시재생을 위해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많이 발굴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