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2050 탄소중립녹색성장 위원회 출범

김용부 기자 | 입력 : 2024/06/26 [08:26]


아산시(시장 박경귀)24일 시청 2층 회의실에서 아산시 2050 탄소중립녹색성장 위원회(이하 위원회)’ 위촉식 및 회의를 개최했다.

 

위원회는 앞으로 아산시의 탄소중립 사회 이행과 녹색성장 추진을 위한 주요 정책 및 계획에 관한 사항을 심의의결하는 아산시 탄소중립 컨트롤타워 역할을 하게 된다.

 

이번에 위촉된 위원들은 각 분야의 전문성을 인정받아 추천되거나 공개모집을 통해 선정된 전문가, 산업·학계 인사, 시민사회단체 대표 등 12명으로 구성됐으며 2년 동안 활동할 예정이다.

 

이날 회의에서는 김혁중 호서대학교 교수를 위원장으로 선출하고, 첫 번째 안건으로 탄소중립 선도도시(환경부 공모사업) 전략수립 용역 중간보고청취 및 종합 토론을 진행했다.

 

위원들은 탄소중립 선도 모델이 되기 위해 반영해야 할 각종 탄소중립 기술 및 정책들을 제시하고 개선사항 등에 대한 의견을 공유했다.

 

시는 82차 회의를 통해 기존의 아산시 2050 탄소중립녹색성장 기본계획을 보완하고, 내년 사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논의할 예정이다.

 

맹호림 기후변화대책과장은 기후 위기는 피부로 느껴지는 단계로 모두가 심각성에 대해 공감하고 있는 중대 과제라고 강조하며 위원회 의견을 바탕으로 아산시 탄소중립 목표를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