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제2회 미래교육자문위원회 개최

충남미래교육자문위, AI 디지털교과서 보급 준비 철저 요청
손해진 기자 | 입력 : 2024/06/25 [14:36]

 


충남교육청
(교육감 김지철)25() 충남소프트웨어교육체험센터에서 2024년 제2회 충청남도미래교육자문위원회(이하 미래교육자문위)를 개최했다.

 

미래교육자문위는 교육 비전 및 정책 개발, 교육 발전 중·장기 계획에 대한 자문을 목적으로 2017년 교육전문가, 단체 구성원, 학부모 등으로 처음 구성되었으며 현재 420명의 위원이 활동하고 있다.

 

이번 회의에서는 충남형 AI 교육의 추진 상황 및 향후 계획, 충남소프트웨어교육체험센터 운영 상황 등이 보고되었으며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위원들은 내년부터 초등학교 34학년, 중학교 1학년, 고등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AI 디지털 교과서가 보급될 예정임에 따라, 교육청에 이를 위한 교원 연수 및 인프라 구축에 철저한 준비를 요청했다.

 

심상용 정책기획과장은 현 정부는 100만 디지털 인재 양성을 국정 과제로 추진하고 있다. 충남교육청은 디지털 및 AI 역량을 갖춘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충남형 AI 교육 모델을 개발해 추진 중이며, AI 디지털 교과서가 학교 현장에 안정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교육청은 학생들의 맞춤형 AI 교육을 위해 2019년부터 홍성여고 건물을 리모델링하여 충남소프트웨어교육체험센터로 운영하고 있으며, 충남 15개 전 시군에 인공지능교육체험센터를 김지철 충남교육감 3기 공약사업으로 추진중에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