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여성가족청소년사회서비스원(원장 조경훈)은 충청남도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충청남도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느린학습자 실태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느린학습자란, 인지와 정서 등에서 발달이 느려 단체생활에 적응하기를 힘들어하는 청소년으로 조기에 발견하여 다양한 경험과 교육, 돌봄 등으로 일상생활에 어려움 없이 적응 할만큼 성장이 가능한 청소년을 말한다.
‘충남 학교 밖 청소년 느린학습자 실태조사’는 행동발달검사 및 지능검사, 부모와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종사자 인터뷰 등 1․2차 검사로 이루어지며 검사결과를 바탕으로 전문가 자문회의, 토론회 등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충남도의회에서 충남 학교 밖 청소년 느린학습자에 대한 실태조사와 그에 맞는 실효성 있는 맞춤형 지원이 필요하다는 정병인 의원(천안8․더불어민주당)의 제안과 충남도,시․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종사자들의 느린학습자를 위한 지원 필요성에 대한 의견으로 실시하게 되었다. 현재 충남도의회는 ‘충남 느린학습자(경계선지능인) 교육서비스 개선방안 연구모임’을 개최하는 등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
충청남도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이순실센터장(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충청남도에서도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많은 관심으로 지속적인 지원이 이루어지고 있다’며 ‘이 번에 진행되는 학교 밖 청소년 느린학습자 실태조사를 통해 충남도와 함께 느린학습자를 위한 다양한 맞춤형 지원방안을 수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는 다짐을 밝혔다.
학교 밖 청소년 지원 또는 느린학습자 실태조사와 과련하여 궁금한 사항은 충청남도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041-554-138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탑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