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제20회 기업인의 상 후보자 모집

다음달 31일까지 신청, 기업인 대상 등 27명 선정
김용부 기자 | 입력 : 2024/06/17 [09:12]

천안시는 우수기업과 근로공로자 등을 대상으로 31일까지 20회 천안시 기업인의 상후보자를 신청 또는 추천을 받는다.

 

시는 기업인과 근로자의 자긍심 고취 및 사기진작 도모를 위해 중소기업 발전·육성에 공로가 있으며 산업발전에 모범이 되는 우수기업과 모범근로자, 중소기업지원 유공자를 매년 선정해 표창하고 있다.

 

자격요건은 공고일 현재 중소기업기본법에 따른 중소기업 중 천안시에서 공장을 등록하고 3년 이상 운영 중인 기업 또는 산업발전에 기여한 모범 근로자 등이다.

 

또 중소기업 지원 관련 업무를 취급하는 기관·단체의 임직원을 선정해 중소기업 유공자상을 수여한다.

 

선정 규모는 종합 대상 1개 업체, 경영·기술·수출·창업 4개 업체, 우수기업인상 5개 업체, 모범근로자 15, 중소기업지원기관 유공자 2, 27명이다. 수상자는 심사위원회 심사를 통해 최종 결정된다.

 

천안시는 수상업체에 내년도 경영개선보조금을 지급하고 지방세 세무조사 3년 유예, 시 중소기업 육성자금 이자보전 우대, 기업 애로사항 컨설팅 지원, 각종 기업지원사업 가점 부여 등의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천안시 기업인의 상은 기업의 경영 및 기술력 등을 인정받는 영예로운 상으로 많은 기업인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