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여성커뮤니티센터 ‘나온(ON)’, 각광 받는 “도시 민박 창업 과정” 교육 운영

김용부 기자 | 입력 : 2024/06/08 [16:34]


아산시(시장 박경귀) 여성커뮤니티센터 나온(ON)’(센터장 유옥순, 이하 여성커뮤니티센터로 한다)은 지난 4일 공유 숙박사업에 관심 있는 지역주민 25명을 대상으로 도시 민박 창업 과정교육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여성커뮤니티센터 취·창업 교육 과정의 일환으로 현재 집이나 건물 등 부동산을 활용해 수익을 창출하고자 하는 시민 등 당초 15명을 대상으로 기획되었으나, 교육 수강을 희망하는 대상자가 많아 25명으로 확대하여 진행된다.

 

빈방만 있어도 투자금 없이 창업이 가능한 방법과 사업에 대한 체계적인 이해와 실질적 창업 준비 및 운영 방법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이번 교육의 주요 내용은 공유숙박의 이해, 창업 준비 및 운영 방법, 예약 플랫폼 실습 및 온라인 마케팅 등이다.

 

유옥순 센터장은 지역 주민들의 경제활동을 지원하고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말했다.

 


김은경 여성복지과장은 이번 교육에 대한 큰 관심과 참여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하면서 지속적으로 수요자 중심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성커뮤니티센터의 도시 민박 창업 과정은 오는 79일까지 사전 신청자를 대상으로 총 6회기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여성커뮤니티센터 누리집(www.asannaon.co.kr) 및 전화(041-427-7003)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