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경귀 아산시장 “시민 행복 위한다는 자부심으로 일해주길” 당부

박경귀 아산시장, 2024 신규임용 공무원 대상 특강 진행
김용부 기자 | 입력 : 2024/06/06 [01:53]

 


박경귀 아산시장이 5일 신규임용 공무원 교육에서 시의 비전을 설명하고 공직자로서의 소명 의식을 강조했다.

 

아산시는 4일부터 12일간 신규임용 공무원 52명을 대상으로 ‘2024 신규임용 공무원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에 특강 강사로 나선 박경귀 시장은 신규 공무원들에게 아트밸리 아산을 새로운 도시브랜드로 내건 이유, 글로벌 산업·경제도시로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한 노력, 아산의 100년 미래를 위한 아산항사업 추진 등 주요 시책 추진 배경에 대해 상세히 설명했다.

 


박 시장은 아산시는 시민이 시정에 참여할 수 있는 창구를 확대하고, 도시의 브랜드를 높여 시민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이 모든 시책의 우선 목표는 아산시의 발전과 시민의 행복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신규 공무원들의 열정적이고 패기 넘치는 모습을 보니 아산시의 내일이 더 밝을 것이라는 기대가 든다면서 공직 생활을 하다 보면 힘든 순간도 마주하겠지만 시민의 행복을 위해 일한다는 자부심을 가지고 일해주길 바란다. 저 역시 여러분이 오늘의 열정을 잃지 않고 활기차고 즐겁게 일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는 신규 공무원들이 공직 생활을 하는 데 필요한 소양 및 직무 역량 교육과 시정 이해도를 높이고 공직 가치를 공유하기 위한 신규임용 공무원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1일 차 교육에서는 선배와의 대화, 조직문화 이해 및 소통 교육, 민원 응대 기본교육이 진행되었으며, 2일 차에는 복무 및 후생 복지 안내, 비전 드로잉 협업 활동, 박경귀 시장의 시정 비전 특강 등이 진행됐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