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정건강생활지원센터, 구강보건의 날 기념행사 개최

김용부 기자 | 입력 : 2024/06/05 [10:09]


서북구보건소 성정건강생활지원센터는 5일 성정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구강보건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성정 구강보건의 날 기념행사는 제79회 구강보건의 날(매년 69)을 기념해 구강보건에 대한 주민의 이해와 관심을 고취하고자 기획됐다.

 

구강보건의 날은 구강보건법 제4조의2(구강보건의 날)에 따른 법정 기념일로 첫 영구치 어금니가 나오는 시기인 6세의(6)이라는 숫자와 어금니(臼齒)()자를 숫자화해 매년 69일을 구강보건의 날로 정해 기념한다.

 

이번 행사는 성정건강생활지원센터내 로비에 프로그램 부스를 마련하고

치과의사와 함께하는 구강건강관리 교육 일대일 참여형 예방 프로그램 구강보건 교육자료 전시, 포토존 운영 등 다양한 주민 참여 행사를 진행한다.

 

특히, 일대일 참여형 예방 프로그램으로 충치 및 시린이 예방 효과가 있는 불소도포, 치태관리기기(큐스캔)을 활용한 치면세균막 검사, 온 가족이

사용할 수 있는 불소 용액 배부 등이 진행됐다.

 

한편, 성정건강생활지원센터는 201812월에 개소해 특수학교 구강보건실 운영 꿈나무 구강건강체험(어린이) 불소용액 양치사업(전 세대) 칫솔 바꿔준 데이 운영(성인) 스마트 건강체험존(어린이) 등 지역주민의 구강건강 향상을 위해 다양한 구강특화사업을 세밀하게 추진해 왔다.

 

이현기 서북구보건소장은 구강특화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성정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구강보건의 날 행사를 개최해 뜻깊게 생각한다구강건강 증진을 위한 건강생활실천 분위기가 지역 내에 더욱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한 궁금한 사항은 서북구보건소 성정건강생활지원센터팀(041-521-2584)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