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교원 임용시험 및 검정고시 운영 개선을 위한 의견 수렴

시험 운영 미흡점 보완 위해 관계자 의견 청취
손해진 기자 | 입력 : 2024/06/05 [07:53]

 


충남교육청
(교육감 김지철)4() 보령에서 도내 임용시험·검정고시 시험운영 관계자를 대상으로 시험 운영개선을 위한 의견수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의견수렴회는 시험 운영에서 나타난 미흡한 점을 보완하고 개선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2024학년도 유··중등 교원 임용시험과 검정고시 시행결과를 분석하고 환류하는 과정에서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주요 논의 내용으로는 실기 실험평가 운영방법 개선, 시험감독관의 근무요령, 시험장 학교의 준비사항 등이 포함되었다. 특히, 현장에서의 실질적인 개선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시험운영 관계자들의 생생한 경험과 제안을 적극적으로 반영했다.

 


이 자리에서 시험운영 관계자들이 공정하고 투명하게 시험을 운영할 수 있도록 이인원 교원인사과장이 이해충돌방지법과 관련된 청렴특강을 진행했다. 이인원 교원인사과장은 시험운영 개선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이를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공정하고 투명한 시험 운영을 통해 우수한 교원을 선발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충남교육청은 2024학년도 유·초등 교원 임용시험에 1,213, 중등교원 임용시험에 2,879, 2024년 제1회 검정고시에는 1,222명 등 총 5,314명을 대상으로 시험을 실시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