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성인지 감수성 및 주도성 강화 위한 기관(부서)장 협의회 개최

주요 사업 추진 내실화와 협업 체계 강화
손해진 기자 | 입력 : 2024/06/05 [07:51]

 


충남교육청
(교육감 김지철)4() 도교육청 교육전문직 기관(부서)장을 대상으로 성인지 감수성 개선과 주요 교육 현안의 주도성 강화를 위한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는 충남교육청의 주요 사업을 효과적으로 추진하고, 부서 간 협업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성인지 감수성 향상을 통해 양성평등 문화를 조성하고자 하는 의지가 반영되었다.

 

협의회에 앞서 교육전문직 고위공직자들을 대상으로 사전 설문조사가 실시되었으며, 이를 통해 성인지 감수성에 대한 인식도를 조사하고 분석한 결과를 공유했다. 이를 바탕으로 성인지 감수성 향상을 위한 구체적인 방향이 제시되었다.

 


협의회의 주요 내용으로는 충남형 늘봄학교 2학교 확대 추진 부서별 교육 현안 추진 상황 공유 조직문화 개선을 위한 고위공직자 성인지 감수성 진단 및 분석 성인지 감수성 개선을 위한 소통 강화 연수 등이 포함되었다.

 

신경희 교육국장은 기관(부서)장의 지속적인 소통과 업무 공유를 통해 업무 주도성을 강화하고, 각 부서에서 추진하는 사업에 대한 협업을 통해 안전한 학교와 조직 문화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충남교육청은 이번 협의회를 통해 수렴된 의견들을 바탕으로 교육 현안의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향후 더욱 체계적인 협력을 통해 주요 사업들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