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2024년 신사업창업사관학교 17기 선정식 진행

김용부 기자 | 입력 : 2024/06/05 [07:37]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이하 충남센터)24신사업창업사관학교 창업기업으로 선정된 25명을 대상으로 라이콘타운 아산점에서 530() 선정식을 개최했다.

 

수여식에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대전충청지역본부 양숙경 본부장이 직접 참석하였다. 선정된 17기 예비창업자들에게 선정서를 수여하며 창업지원을 운영하는 충남센터는 창업에 강점이 있는 기관이다.”충남센터가 운영하는 라이콘타운과 함께 로컬크리에이터로서 새로운 기회를 발견하고 개척해나가길 바란다.며 성공적인 창업 기원과 함께 축하와 격려의 말을 전했다.

 

신사업창업사관학교는 창의·혁신적인 아이템을 보유한 예비 소상공인의 준비된 창업을 지원하며, 기업가형 소상공인 라이콘으로서 기반을 마련하는 대표적인 창업지원 사업이다.

 

충남지역은 지난해 대비 5명의 지원 규모를 추가 확보하여, 최종 25명을 지원 대상자로 선정, 지원하게 되었다. 올해 선정된 충남지역 예비창업자는 제조기반, 혁신서비스 접목에 따라 온라인셀러형 5, 로컬크리에이터형 14, 라이프스타일형 6명 총 3가지의 특화 분야 창업기업이 선정됐다.

 

선정된 예비창업자는 창업아카데미, 피칭대회 등 창업역량강화를 위한 교육, 창업을 위한 전문가 상담·코칭과 실전 창업을 위한 사업화자금(최대 4천만원) 지원 등을 패키지로 지원받게 된다.

 

특히 충남지역은 다양한 로컬제품 개발 아이템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는 점에서 특화프로그램을 연계하여 창업 아이템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다양한 창업지원 후속프로그램의 기회는 올해 4월 개소한 라이콘타운 아산점에서 이루어지며 창업거점공간으로 적극 활용 될 예정이다.

 

충남센터 강희준 센터장은 “24년도에 선정된 17기 예비창업자 모두 진심으로 축하하며, 지난 기수 최우수기관 선정 등의 성공적인 경험들과 충남지역 창업기업의 시작과 성장을 지원해 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로컬크리에이터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