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청소년 대상 통합건강증진 캠페인 실시천안진로직업체험박람회 연계 동남구보건소 건강 체험부스 운영
이번 박람회에는 31개 자유학기제 운영 중학교가 참가한 가운데 학생들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과 금연 및 절주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건강 부스에서 통합건강증진(금연·절주·비만예방) 캠페인을 실시한다.
건강증진 체험부스에서는 ▲금연상담 및 교육 ▲금연 서약서 ▲가상 음주 고글체험 ▲비만조끼 체험 ▲영양성분 활용 퀴즈 ▲건강증진 돌림판 퀴즈 등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번 캠페인은 신규 흡연자의 진입 방지와 더불어 호기심에 담배를 접한 학생들에게 조기 금연의 중요성을 알리고, 가상 음주 고글체험을 통해 음주의 심각성에 대해 교육한다.
또한,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청소년 비만율 감소를 위해 비만·영양 관련 체험과 퀴즈를 진행하고, 영양성분표시 활용법을 교육해 비만예방 및 건강관리를 실천하도록 행동 변화를 유도한다.
윤광분 동남구보건소장은 “청소년은 건강습관이 형성되는 중요한 시기로 건강에 대한 올바른 인식이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캠페인을 통해 건강생활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건강증진 관련 상담이 필요한 경우 동남구보건소 금연클리닉 (041-521-5070, 5085), 영양상담(041-521-5084), 운동상담(041-521-507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탑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