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의회 정선희 의원,‘농촌 어메니티(Amenity), 도시농업으로 부활하다’주제로 5분 발언반려식물클리닉 등 농촌어메니티 제공을 통해 도시농업 가치 확산 촉구
정선희 의원은 농촌 고유의 가치와 유‧무형의 자원이 주는 심리적 안정감과 종합적인 만족감을‘농촌 어메니티’라는 말로5분 발언을 시작했다.
정 의원은 자연과 사람이 조화를 이루는 녹색 친화도시 천안에서 일상의 쉼표를 찾고자 하는 시민분들을 위해서는 도심에서 자연과 생태적 환경을 직접 체험하고 느끼면서 식물과 친밀도를 높일 수 있는‘도시농업공원’설치와‘반려식물클리닉’서비스 제공이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이어,“농촌어메니티는 농촌과 도시의 교류를 촉진시키고 치유농업,경관농업,체험농업 등으로 다양하게 발전되어 왔다”며“농촌 어메니티에 대한 향수를 품고 있던 도시민들에게 도시농업은 바쁜 일상에서 잠시나마 초록의 가치가 주는 쉼표를 느낄 수 있게 하는 기회가 되어주고 있다.”고 말했다.
정 의원은 자연과 사람이 조화를 이루는 녹색 친화도시 천안에서 일상의 쉼표를 찾고자 하는 시민분들을 위해▲도시농업공원의 설치와▲반려식물클리닉 서비스 제공을 제안했다.
마지막으로 정선희 의원은“도시농업을 통해 심리적 안정과 여유를 찾고자 하는 시민분들에게는 식물재배에 도움이 되거나 교감하고 친밀도를 높일 수 있는 적절한 서비스 제공이 필요하다”면서“천안시민이 바라는 적절한 농촌어메니티 서비스 제공을 검토 해달라”는 말로5분 발언을 마쳤다. <저작권자 ⓒ 탑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