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의회 정선희 의원,‘농촌 어메니티(Amenity), 도시농업으로 부활하다’주제로 5분 발언

반려식물클리닉 등 농촌어메니티 제공을 통해 도시농업 가치 확산 촉구
김용부 기자 | 입력 : 2024/06/03 [19:39]

 


천안시의회 정선희 의원(더불어민주당,청룡동)은 제269회 정례회 제1차 본회의에서농촌 어메니티(Amenity),도시농업으로 부활하다를 주제로5분 발언을 했다.

 

정선희 의원은 농촌 고유의 가치와 유무형의 자원이 주는 심리적 안정감과 종합적인 만족감을농촌 어메니티라는 말로5분 발언을 시작했다.

 

정 의원은 자연과 사람이 조화를 이루는 녹색 친화도시 천안에서 일상의 쉼표를 찾고자 하는 시민분들을 위해서는 도심에서 자연과 생태적 환경을 직접 체험하고 느끼면서 식물과 친밀도를 높일 수 있는도시농업공원설치와반려식물클리닉서비스 제공이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이어,“농촌어메니티는 농촌과 도시의 교류를 촉진시키고 치유농업,경관농업,체험농업 등으로 다양하게 발전되어 왔다농촌 어메니티에 대한 향수를 품고 있던 도시민들에게 도시농업은 바쁜 일상에서 잠시나마 초록의 가치가 주는 쉼표를 느낄 수 있게 하는 기회가 되어주고 있다.”고 말했다.

 

정 의원은 자연과 사람이 조화를 이루는 녹색 친화도시 천안에서 일상의 쉼표를 찾고자 하는 시민분들을 위해도시농업공원의 설치와반려식물클리닉 서비스 제공을 제안했다.

 

마지막으로 정선희 의원은도시농업을 통해 심리적 안정과 여유를 찾고자 하는 시민분들에게는 식물재배에 도움이 되거나 교감하고 친밀도를 높일 수 있는 적절한 서비스 제공이 필요하다면서천안시민이 바라는 적절한 농촌어메니티 서비스 제공을 검토 해달라는 말로5분 발언을 마쳤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