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청렴 라이브’로 소통과 공감의 청렴 문화 확산

공직자 청렴 특강 등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청렴문화 확산 노력
김용부 기자 | 입력 : 2024/06/03 [10:51]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3() 교육청 대강당에서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과 함께하는 소통과 공감의 청렴라이브콘서트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교육현장과 지역사회로의 청렴문화 확산을 목표로 기획되었다.

 

이날 청렴라이브 콘서트에는 유철환 국민권익위원회 위원장의 공직자 청렴 특강 청렴을 노래로 재해석한 팝페라 공연 청렴의 긍정을 그림으로 풀어낸 샌드아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었으며, 김지철 교육감을 비롯한 교육청 직원들과 교육청 소속 행정기관의 청렴정책 관계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하여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노력에 동참했다.

 

유철환 국민권익위원회 위원장은 공정과 상식의 회복, 공직자의 청렴마인드와 실천이라는 주제로 청렴 인식 나눔의 시간을 가졌다.

 

이어 청렴 팝페라 공연이 펼쳐졌고, 샌드아트 공연을 통해 공직사회 청렴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일깨우는 시간이 마련되었다.

 

김지철 교육감은 공직자 모두가 함께할 수 있는 청렴정책의 발굴 및 운영과 교육공동체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적극 행정의 실현을 통해 충남교육이 더욱 건강하고 청렴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청렴을 향한 우리의 노력들이 공직사회를 넘어 지역사회 전반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모두가 청렴한 충남교육의 홍보대사가 되어 줄 것을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