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신창면 마을 교육자치회(회장 이강충)는 지난 30일 기초 학력 미달 학생들의 교육적 불평등을 해소하고 지원하기 위해 교육지원 관계기관 간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신창면 행정복지센터 면장, 순천향대학교 사회공헌 센터 센터장, 신창면 주민자치회 회장, 아산교육지원청 학교 지원센터 장학사, 아산남성초등학교 교장을 비롯하여 관계자 10명이 참석했다.
주요 안건으로 △ 관계기관별 교육적인 지원 확대 방안 마련 △ 관 계 기관 간 자원 공유 및 네트워킹 △ 소외 학생들을 위한 정책 제 안 및 협의 등 기초학력 증진 방안 협의를 진행하여 해결력을 높이 는 방안에 대해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신창면 마을 교육자치회는 교육적 불평등 해소를 위해 순천대학교, 아산남성초등학교와 협력하여 아산남성초등학생 16명을 대상으로 국어와 수학을 주 2회 일대일로 순천향대학교 학생 6명이 봉사활동으로 진행되는 ‘위 투게더(WE Together)’ 마을 교육 사업을 하고 있다.
김인우 신창면장은 “신창면 마을 교육자치회가 소외된 학생들의 교육적 불평등을 해소하고 지원하기 위해 관계기관간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라고 생각한다”라며 “‘위투게더(WE Together)’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해 신창면 마을 교육자치회와 적극 협력해 가겠다”고 말했다.
이강충 마을 교육자치회장은 “신창면 마을 교육자치회가 지역사회의 교육력을 제공하고, 마을 교육 문제를 교육지원 기관 간 협력과 지혜를 모아 해결할 수 있는 출발점이 될 수 있다”며 “이러한 접근 방식은 교육과 지역사회가 상호 협력하여 더 나은 교육 환경을 만들어 나가는데 큰 의미가 있고 지속되어야 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탑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