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에서는 병천고등학교를 포함하여 36개의 직업계고 부스, 마이스터고 프로젝트 수업 결과물 25개 전시 부스, 4개의 유관 기관 체험 부스가 참여했다.
그 중에서도 조리·미용 특성화고 병천고등학교(교장 변영우)는 중학생들에게 미용 분야(헤어 익스텐션, 수정메이크업)와 조리 분야(사진찍고 수제쿠키 맛보기, 수박카빙, 앙금플라워떡케이크, 콩전시작품)의 직업 세계를 체험하고, 자신의 적성과 흥미에 맞는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으며, 중학생들에게 직업 선택의 중요성을 일깨워 주었다.
특히, 병천고등학교의 체험 부스는 중학생들에게 높은 인기를 끌며 큰 기대를 한몸에 받았다. 중학생 김현(14)은 “미용과에서 붙임머리를 직접 해보니 미용사가 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병천고등학교에 꼭 입학하고 싶어요.”라고 말했다. 조리과 체험을 한 중학생 정빈(15)은 "조리복을 입고 인스타그램 배경에서 사진을 찍으면서 조리사가 되는 꿈을 꾸게 되었어요. 쿠키를 직접 만들어보고 싶어요.”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천안 병천에 자리잡고 있는 병천고등학교는 조리·미용 분야 명문 특성화 고등학교로서 최상의 실습 시설과, 최고의 실력을 갖춘 교사, 꿈 많은 학생들이 만들어가는 우수한 학교로 입소문이 자자하다. 지난해 2023년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피부미용분야 금메달과 은메달, 제과 분야에서 동메달, 요리분야에서 우수상을 수상한바 있다.
<저작권자 ⓒ 탑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