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충남 경제 책임질 미래산업 발굴 나선다

안장헌 의원 대표 ‘충남 미래산업 발굴 및 육성을 위한 연구모임’ 발족
“충남 일자리와 경제 책임질 산업 선정 및 대응 방향 제시 등 역할 수행”
김용부 기자 | 입력 : 2024/05/30 [09:35]

충남의 미래를 이끌 먹거리 산업과 충남도의 지원 사업 등을 발굴하고, 해당 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충남도의회와 전문가들이 머리를 맞댄다.

 

충남도의회 충남 미래산업 발굴 및 육성을 위한 연구모임(대표 안장헌)’30 충남콘텐츠기업지원센터 이벤트홀에서 발족식을 열고 충남 반도체 산업을 주제로 첫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연구모임은 반도체 클러스터, 미래자동차와 자율주행, 바이오 산업 등 충남의 일자리와 경제를 책임질 미래산업의 분야별 연구를 통한 정책과제 도출을 목적으로 구성됐으며, 안장헌 의원(아산더불어민주당)을 대표로 도의원과 관계공무원, 전문가 등 총 14명이 회원으로 참여했다.

 

회원들은 앞으로 토론회, 현장방문 등을 통해 도출한 결과보고서를 발간하여 연구 성과를 공유할 계획이다.

 

안 의원은 충남을 비롯해 대한민국의 경기가 침체되어 있는 상황에서 충남의 미래를 책임질 미래산업을 선정하고, 대응 방향을 모색하는 것이 절실하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연구모임을 통해 국내 미래산업 육성 동향 및 사례 분석, 충남 주력산업 조사·분석을 비롯하여 미래산업 관련 전문가 토론회, 국내 산업별 혁신기관 현장의 목소리 청취 등 다양한 방면의 연구를 통해 충남 미래산업 선정 및 육성 방안, 활동 결과를 공유하여 충남 발전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