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위남용 근절 및 청렴도 향상 머리 맞대도 감사위, 충남내포혁신플랫폼서 연찬회 개최…특강, 토론 등 통해 방안 모색
도 감사위는 30일 충남내포혁신플랫폼에서 감사위원, 직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찬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연찬회는 공무원 지위남용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건전한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특강과 대책 마련을 위한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먼저, 지위남용 근절 특강은 국민권익위원회 청렴교육 전문강사인 정희정 소장을 초청해 공무원 행동강령 직위남용(갑질) 금지 규정을 이해하고, 위반 사례를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독도 전문가로 대중에게 친숙한 호사카유지 세종대 교수가 ‘역사에서 배우는 청렴이야기’란 주제로 특강을 진행, 청렴의 진정한 의미를 깨우치고 청렴 가치관을 정립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진 토론에서 참석자들은 ‘건전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지위남용 근절 방안 모색’을 주제로 다양한 의견을 주고 받았으며, 지위남용에 대해 엄정 조치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도 감사위원회 관계자는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청렴한 공직문화 확립을 위해서는 청렴에 대한 엄격한 기준 확립과 인식 개선이 필요하다”며 “연찬회를 시작으로 청렴홍보 캠패인을 강화하고 노조와 함께하는 청렴실천사업 등 청렴도 향상과 지위남용 근절을 위한 다각적인 시책을 펼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탑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