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천안 그린스타트업타운(GST) 유망 스타트업 모집“이노스트 챌린지 그라운드 4기” 배치프로그램 운영
7년 이내 창업기업, 6월 17일까지 접수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김곡미)은 충남 천안 그린스타트업타운(GST) 배치프로그램인 "이노스트 챌린지 그라운드 4기"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노스트 챌린지 그라운드'는 2021년에 시작하여 올해로 4회를 맞는 프로그램으로, 초기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GST의 대표적인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 본 프로그램은 충청남도와 천안시의 지원을 받아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며, 이번 4기에는 충청권을 대표하는 민간 액셀러레이터사인 제이비벤처스가 운영사로 참여했다.
프로그램 참가 자격은 GST 핵심 육성 산업 분야(친환경 미래 모빌리티, ICT 융합, ESG, 디지털 전환(DX) 등)에서 창업한 지 7년 이내의 기업으로, 우수한 사업 아이디어 및 혁신 기술 역량을 보유하고 연내 투자 유치가 가능한 기업이다. 또한 GST에 기 입주 중이거나 입주 예정인 기업도 참가할 수 있다.
선발된 15개 기업은 기본 교육 및 기업별 맞춤형 밀착 컨설팅과 더불어 심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 비즈니스 모델 및 기업 진단 ▲ IR 피칭 교육 ▲ 오픈 이노베이션 네트워킹 ▲ 사업화 지원 ▲ TIPS 연계 투자 유치 행사 참여 및 직·간접 투자가 포함된다.
2023년에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TIPS 과제 선정 및 총 64억 원의 직·간접 투자 유치 성과를 달성한 바 있다.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의 김곡미 원장은 "이노스트 챌린지 그라운드 프로그램은 해를 거듭할수록 깊어진 GST의 육성 노하우와 유관 기관과의 더욱 견고해진 협력 네트워킹 덕분에 초기 스타트업들이 비즈니스 기반을 다지고 성장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라며, "초기 유망 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립니다."라고 말했다.
'이노스트 챌린지 그라운드 4기'의 신청 기간은 5월 27일부터 6월 17일까지이며, 기업 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홈페이지(https://www.ctia.kr)와 INNOST 홈페이지(https://www.innost.or.kr)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GST는 천안역 서부광장에 위치하여 수도권 전철, KTX, SRT와 GTX-C 노선 연장 확정 등 지리적 장점이 크다. 또한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고용환경 및 정주 여건 지원, 기술 사업화 및 R&D 지원, 글로벌 진출 지원, 디지털 마케팅 및 판로 지원 등 다양한 스케일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많은 창업 기업들의 기대와 관심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탑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