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5월 28일(화)에 혁신학교를 운영중인 천남중학교(교장 임문자)는 마을교육공동체 공동교육과정의 일환으로 성남, 신사, 수신초등학교 학생들을 초청하여 연합체육대회를 개최했다.
2022학년도에 이어 세 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연합체육대회는 피구, 빅발리볼, 사격대회(레이저 건) 3가지 종목으로 진행됐다. 한마을이지만 다른 초등학교에 다니고 앞으로 같은 중학교에서 만날 새로운 친구들을 만나 흥미진진하고 재미있는 경기를 즐겼으며, 천남중학교 재학생들의 경기 진행과 심판으로 의미를 더했다.
연합체육대회에 참여한 한 초등학생은 “앞으로 진학할 중학교에 와서 다른 학교 친구들과 경기하니 너무 즐거운 시간이었고, 처음 하는 사격경기도 흥미롭고 재미있었다.”라고 말했다.
임문자 교장은 “ 성남·수신면 지역 마을교육공동체로서 서로 돕는 상생의 길을 같이 걷기 위해 협력하고 있으며, 이 지역의 학생들이 천남중학교를 믿고 행복한 미래를 꿈꾸며 진학할 수 있도록 모든 교육가족들이 최선의 노력을 다하며, 오늘의 이 자리가 학교 교육활동이 더욱 활성화되고 지역과 교육공동체의 문화소통의 장이 되기를 기원한다”라고 말했다.
이번 연합체육대회를 통해 관내 초등학교 학생들에게 진학 예정인 중학교에 대한 정보 제공과 더불어 서로를 이해하고 배려하는 공동체 생활의 교육효과를 증대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저작권자 ⓒ 탑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