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성정1동(동장 김종범)은 27일 민원인과 직원들의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2024년 합동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합동소방훈련에는 성정1동행정복지센터 직원들로 구성된 자위소방대원 그리고 서북소방서 서부119안전센터 소방대원 등 60여 명이 참여했다.
본격적인 훈련에 앞서 참여 직원들은 서부119안전센터 대응구조 팀장으로부터 응급처치법을 비롯해 자동심장충격기 및 심폐소생술 등에 관한 교육을 들었다.
또한, 화재·대피 훈련에서는 원인불명의 화재가 발생했다고 가정한 상황에서 참여 직원들이 인명 대피를 유도하고 소화기 및 옥내소화전을 사용해 화재를 진압했고 성정1동행정복지센터 소방대원은 소방펌프차를 이용해 화재진압 시범을 보였다.
김종범 동장은 "혹시 모를 화재에 대비하고 동시에 주민들과 직원들의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소방서와 공동으로 2024년 합동소방훈련을 실시하게 됐다”며 “이번 합동소방훈련이 위급 상황 발생시 응급대처 능력을 키우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성정1동행정복지센터는 연 1회 이상 합동소방훈련을 실시하고 있으며 연 2회 이상 소방점검을 통해 화재예방에 만전을 다하고 있다. <저작권자 ⓒ 탑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