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의회 정도희 의장 “천안시 미래 발전 전략”강의

사단법인 충청희망포럼 월례회 초청 특강
김용부 기자 | 입력 : 2024/05/24 [13:37]

 


정도희 천안시의회 의장은
24일 천안타운홀에서 열린 사단법인 충청희망포럼에서 주최한 월례회에서 천안시의회 의장자격으로 천안시 미래발전 전략에 대하여 특강을 하였다.

 

이날 특강에는 이경준 상임대표를 비롯한 회원 50여 명이 참석했으며 위기 속 대한민국이라는 부제로 저출산, 고령화, 지방 소멸 등에 대해 심도 있는 내용을 함께 다루었다.

 

이번 특강에서는 특히, 세종특별자치시, 경기도 평택시 등 충남을 넘어 타 지자체와의 동반 성장을 통한 미래 발전전략을 통해, 100만이 살아도 넉넉한 천안을 만들고자 앞으로 천안시의회가 어떻게 해 나갈지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였다.

 

정도희 의장은 철도지하화 및 철도부지 통합개발에 관한 특별법통과로 민간사업자가 사업에 참여하여 비용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여건이 조성된 만큼, 동서 간의 불균형 문제 해소와 도시공간 재창조를 위해 경부선 지하화는 반드시 필요하다는 입장을 강조하였고, 아울러 봉서산 매입을 통한 체계적인 생태 숲 조성, 장재천의 생태공원화, 시민체육공원 내 상설 야외무대 설치 등 문화 예술의 일상화를 위한 대안을 제시하였다.

 

 

끝으로 이경준 상임대표는 앞으로 사단법인 충청희망포럼은 지역발전 전문가 초청 강연회와 토론광장, 지자체 도시 간 교류·협력, 선진지 견학과 학습·연구를 통해 충청의 미래 발전전략과 정책개발,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임을 강조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