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 기업탐방형 일경험 프로그램 운영

1,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직업 탐색과 취업 준비 기회 마련
손해진 기자 | 입력 : 2024/05/23 [10:34]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
(교장 조동헌)는 지난 516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새한 기업과 협력하여 1,2학년 희망 학생 30명을 대상으로 노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기업탐방형 일경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1,2학년 학생들은 새한의 충주공장을 방문하여 생산과정을 직접 관찰하고 업무 프로세스를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특히, ESG 경영을 실현하고 있는 새한의 환경보호 노력과 지속 가능한 경영 방침을 체험하면서 사회적 책임을 이해하고 투명성과 윤리적 경영의 중요성에 대해 배울 수 있었다.

 

또한, 본 프로그램을 통해 취업을 앞둔 학생들이 사회에 진출하기 전에 필히 갖춰야 할 기본적인 인성과 취업 준비의 핵심 소양 함양을 위한 교내 프로그램도 진행하여 올바른 직업 가치관 성립과 취업 준비에 대한 주도성을 높이는 계기를 제공하는 등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성장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이번 캠프에 참여한 2학년 정원진 학생은 이번 세한 탐방을 통해 실제 스마트팩토리시스템이 운영되는 것을 볼 수 있어 좋았고, ESG 경영에 대해 알게 되어 기업이 이윤만 추구할 것이 아니라 사회적 가치도 창출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라고 소감을 말하였다.

 


캠프를 기획한 심우민 취업부장은 학생들이 실제로 스마트팩토리와 최근 기업 경영에서 매우 중요한 ESG 경영을 실천하는 기업을 방문하고, 학생들에게 이를 직접 살펴보고 느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의미가 있다.”라고 강조하였다.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등학교는 2022년 전국 최초로 스마트팩토리분야 마이스터고로 개교한 학교로서 산업체에서 필요로 하는 스마트팩토리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으며, 2025년도 신입생을 모집을 홍보하기 위하여 상시 학교 방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