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단국대학교병원, 충남지역암센터와 함께하는‘건강해지는 토크콘서트’개최

김용부 기자 | 입력 : 2024/05/23 [10:24]

천안시 서북구보건소가 23일 단국대학교병원·충남지역암센터·서북구 보건소가 함께 운영하는 건강해지는 토크콘서트를 진행했다

 

충남지역암센터와 단국대학교병원 전문의들과 함께 천안시민들의 암 극복과 건강 기원을 위해건강해지는 토크콘서트를 기획하고 직접 시민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이번 교육은 암의 진짜 이유는?’, ‘암은 가족력이다?’,‘암에 좋은 음식은?’ 등 평소 암에 대한 다양한 궁금증들을 해소하고 싶은 시민들이 실제 전문병원의 의료진을 통해 암에 대한 전문적인 내용을 접할 수 있었다.

 

이날 토크콘서트는 단국대학교 생활체육학과 김기홍교수가 사회를 맞아 진행했으며, 강연자로는 단국대학교병원 민준원 유방외과, 이정배 직업환경의학과, 정율원 예방의학과, 조성욱 혈액종양내과 교수님들이 한자리에 모여 묻고 답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또한, 건강에 관심 있는 시민 120명이 참여해 평소 궁금했던 질병과 건강관리에 대해 각 분야별 전문가에게 무엇이든 물어보는 소통하는 시간을 갖고 암은 물론 건강 궁금증을 해소하는데 유익한 계기가 되었다.

 

이현기 서북구보건소장은 이번 건강해지는 토크콘서트를 통해 수강생들이 일상생활에서 올바른 건강관리를 실천해 조금이나마 삶의 질이 향상 될 수 있도록 기대한다단국대학교병원과 충남지역암센터와 함께 지역주민을 위해 보다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