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이 원하는 교육 함께 만든다

도 인재개발원, ‘2024 도민이 직접 신청하는 도민교육과정’ 상시 모집
손해진 기자 | 입력 : 2024/05/23 [08:24]

 


충남도 인재개발원(원장 오진기)23일 인재개발원 소강당에서 도내 공인중개사를 대상으로 부동산 핵심 실무 과정을 운영했다.

 

이번 교육은 상시 공개 모집 중인 ‘2024년 도민이 직접 신청하는 도민교육과정가운데 하나로 추진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공인중개사협회 충남도회장(회장 박훈석)이 계약서 작성법부터 중개대상물 확인·설명 방법, 표시·광고법 등을 강의했다.

 

도민교육과정 공모는 도민이 필요로 하는 교육과정과 희망 인원 등을 정해 신청하면 도 인재개발원이 세부 교육 내용부터 강사 섭외까지 교육 전 과정을 함께 소통해 기획 추진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신청은 전자우편(sianstay@korea.kr)으로 받으며, 자세한 사항은 도 인재개발원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지난 34월에는 다문화 강사, 보안시설 담당자 등을 대상으로 도민 교육 수요를 고려한 맞춤형 강의를 편성해 총 382명이 수료했으며, 하반기에도 도민 수요에 따라 공인중개사 2기 과정, 여성어업인 리더십 과정 등을 추가 운영할 예정이다.

 


도 인재개발원 관계자는 일방적으로 모집하고 전달하는 기존의 교육 방식은 효과성과 만족도 측면에서 한계가 있었으나 도민이 희망하는 교육을 공개 모집하고 다양한 관점에서 소통하면서 교육의 질과 만족도가 함께 성장하는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라며 도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