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리·미용 특성화고교 병천고등학교(교장 변영우)는 학생들의 창업가정신 함양을 위한 ‘창업박람회’를 개최했다.
5월 16일 2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된 창업박람회는 주변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공통의 관심사를 활용하여 다양한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구체화시키는 창업가적 사고 과정을 습득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진행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창업 분야의 전문강사를 초청하여 창업가정신의 개념과 창업가정신의 구성요소를 학습하고, SCAMPER기법을 활용한 문제해결 아이디어를 창업 아이템화하는 과정으로 진행됐다. 아이디어 사업화를 위해 경쟁제품과 서비스를 조사하고, 학생들이 고안한 창업아이템을 직접 발표해 봄으로써 창업에 대해 제대로 이해하는 의미있는 시간이 됐다.
창업박람회에 참여한 2학년 이O아 학생은 ‘주변의 문제 해결을 위한 아이디어를 팀원들과의 토의를 통해 발견하고, 이를 창업아이템으로 연결하는 과정에서 창업가정신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게 됐다. 또한 창업계획서를 작성하고 이를 발표하는 활동을 통해 졸업 후 창업을 어떤 식으로 시작해야 할지 배우게 되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와 같이 졸업 후 창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해 창업가적 사고를 배울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이 활발하게 진행되는 병천고등학교는 천안 동남구에 위치한 조리과 · 미용과로 구성된 전국단위 명문 특성화고등학교로 유명하다. <저작권자 ⓒ 탑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