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똑(Talk)똑(Talk)지킴이단’ 시민서포터즈 활동 전개아동학대 근본적 감소를 위한 시민참여형 예방·홍보 캠페인 실시
시는 아동학대 예방 홍보 필요성이 증가함에 따라 2022년 10월 시민 31명, 지역기관 9개소를 ‘똑(Talk)똑(Talk)지킴이단’으로 위촉하고 지난해까지 총 32회, 1,526명을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홍보활동을 실시했다.
올해는 ‘아동학대의 근본적 감소를 위한 시민참여형 인식개선 캠페인’을 슬로건으로 걸고 시민서포터즈를 추가 구성해 천안시민을 대상으로 ▲아동학대 홍보물품 등 배부 ▲피켓 행진 ▲홍보 물품 이용한 캠페인 활동 인증사진 찍기 ▲누리소통망 인증 확인 ▲환경정화 활동 등을 진행한다.
이날 캠페인에 참여한 ‘똑(Talk)똑(Talk)지킴이단’시민서포터즈는‘1365 자원봉사포털’을 통해 모집됐으며 ‘천안청년봉사단’이 해당 활동을 지원했다. 시민서포터즈에게는 자원봉사 시간이 부여됐다.
윤은미 아동보육과장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아동학대 예방’을 넘어 ‘가족 간 메시지’를 주제로 한 인증을 통해 가족 간 화합을 도모하고 놀이 형식의 캠페인 활동으로 시민들의 관심 독려와 아동학대 예방 강화에 힘쓸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탑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