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 고향사랑기부 혜택 덤으로!

도·10개 시군, 2주간 추가 답례품 증정·경품 추첨 혜택 제공
손해진 기자 | 입력 : 2024/05/19 [11:15]


충남도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20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2주간 고향사랑기부제 14(세액공제+답례품+추가 답례품+경품)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도와 공주·보령·서산·논산·계룡·당진·금산·청양·홍성·태안 등 10개 시군이 함께한다.

 


도 또는 해당 시군에 기부 시 한우 감태 청주 허브차 한돈 인삼주 청국장 단백질 과자(프로틴 스낵) 대하 등 다양한 도 특산품을 기존 고향사랑기부 답례품에 추가 답례품으로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이 기간 고향사랑기부 시 경품을 증정하는 참여 이벤트도 진행한다.

 


도와 10개 시군에 10만 원 이상 고향사랑기부 시 자동 응모되며, 200명을 추첨해 1만 원 상당의 모바일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임성범 도 새마을공동체과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고향에 기부하고 부모님께 답례품도 보내면서 가족과 함께 풍족하고 화목한 5월 보내시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충남 고향사랑기부제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방재정 보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국 자치단체가 시행 중으로, 개인이 주민등록상 거주지가 아닌 지역에 1인당 연간 500만 원까지 기부할 수 있다.

 

기부자에게는 답례품(기부금의 30%)을 제공하며, 기부금 10만 원까지는 전액, 10만 원 초과분에 대해서는 16.5%의 세액공제 혜택을 제공한다.

 


기부금은 사회적 취약계층 및 청소년 지원, 문화·예술·보건 증진 등 주민 복리 증진 사업에 활용한다.

 


온라인 기부는 고향사랑이(e)(https://ilovegohyang.go.kr/)’을 통해 할 수 있고, 오프라인 기부는 가까운 농협에서 가능하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