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소외계층 청소년 “아름드리 장학생” 선발충남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 아름드리 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재)충남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이사장 김태흠, 이하 진흥원)은 5월 16일, 충남도청 대회의실 4층에서 장학생 및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름드리 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을 실시했다.
아름드리 장학사업은 3개 유형의 장학금을 도내 청소년에게 지원하는 사업으로 도내 청소년 쉼터 거주자, 아동복지시설 입소생을 대상으로 현재 85명을 장학생으로 선발하였으며, 향후 교육청 추천을 통해 도내 취약계층 학생 82명을 추가 선발하여 총 167명 장학생을 선발 할 예정이다. 장학금은 1인당 50만원∼100만원까지 추천 대상에 따라 차등 지급된다.
행사에 참여한 장학생들은 서로 소통하는 시간을 갖으며, “장학금은 내게 000다” 라는 주제로 자유롭게 서로 공감하며 의견을 나누어 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문00 장학생은 장학금 통하여 자신의 꿈을 이루는데 밑거름으로 삼아 그 동안 배우고 싶었던 미술을 더 열심히 배울 계획이라고 소감을 발표하였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충남아동복지협회 민태오 회장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 교육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우리 청소년들이 장학생으로 선발되어 자긍심을 갖고 학업에 더 열중하게 된 계기를 만들어 주셔서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진흥원 원장 직무대행 정재헌 실장은 “도내 교육 소외계층 청소년의 안정적인 학업 지원을 통해 사회 참여를 유도하고 지역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탑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