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영농학생축제(FFK전진대회)는 농업계고 학생들이 평소에 갈고 닦은 전문성을 발휘하고 미래 농업으로 함께 나아가기 위해 우정과 화합의 장을 여는 축제로, 매년 천안제일고, 공주생명과학고, 서산중앙고를 순회하여 개최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농업 혁신의 시작, 충남FFK’라는 주제로 천안제일고에서 열렸으며 충남농업계고 8개 학교, 291명의 학생이 전공경진, 실무능력경진, 과제이수발표, 글로벌리더십경진, FFK 골든벨 등 18개 종목에 참가하여 자신의 능력을 발휘했다.
또한, 농업교사 현장연구 발표대회에 서산중앙고 교사 박찬재 외 8명의 교사가 ‘농업기계정비 전공 심화동아리 활동이 진로 결정에 미치는 영향’이라는 주제로 참가했다. 이 발표대회를 통하여 연구 활동 활성화 및 농업교육 정보 교환, 농업계 고등학교 현장 교사의 자질 향상을 도모하고, 농업교육 발전에 기여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 대회에서 입상한 86명의 학생과 4명의 교사는 다가오는 9월 25일(수)부터 27일(금) 2박 3일간 부산동래원예고에서 개최하는 제53년차 전국영농학생축제(FFK부산대회)에 참가하여 실력을 발휘할 예정이다.
천안제일고 정선형 교장은 “우리나라의 미래농업을 선도할 핵심 인재들을 만나게 되어 기쁘다. 농생명산업을 선도할 인재 양성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천안제일고는 도시형 농업교육을 추구하기 위해 스마트팜과, 바이오식품과, 반려동물과로 학과 개편을 단행하였으며 2022년부터 신입생을 맞이하여 교육과정을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탑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