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환고등학교, ‘제4회 성환 기쁨 이루는 프리마켓’ 부스 운영학과 체험을 통한 학교 홍보 및 지역주민 문화생활 지원
이번 행사는 성환읍 지역주민이 판매자와 소비자로 참가하는 벼룩시장으로 다양한 체험 부스와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상호작용과 지역시장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마련된 행사다.
2024년 성환고에서는 관광경영과·보건간호과가 각각 ▲관광경영과 드립백 만들기 ▲원두별 특성과 로스팅, 맛 이해하기 ▲보건간호과 혈압·혈당 체크 ▲약포지 만들기 등 부스를 운영하며 학교 교육내용을 공유함으로서 학교 홍보는 물론 지역사회 내 학교 인식 개선 및 지역주민들의 문화생활 향유를 지원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한 3학년 유00학생은“학교에서 배운 내용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건강관리에 기여하고 아이들에게 재미와 행복을 줄 수 있다는 사실이 매우 뿌듯했어요.”라고 말했다.
2학년 이00학생은 “성환읍에서 진행하는 행사이다 보니 졸업생 선배님들을 많이 만나 뵐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성환고가 예전과는 다르게 이제 특성화고가 되었다는 사실도 알리고 저희 학교와 학과의 장점도 많이 보여드릴 수 있어 좋았습니다.”라고 말했다.
정동진 교장은 “지역사회와 학교의 상생을 위해 지역재생 사업에 협조할 수 있어 기쁘다. 앞으로도 유기적인 협력체제를 구축하고 소통하여 함께 발전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탑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