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하반기 농촌유학생 모집을 위한 농촌유학 시범사업 설명회 개최농촌유학 운영교 지정 및 지원 계획 안내
농촌유학 운영교의 운영 사례 발표
농촌유학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자연과 마을, 학교 안에서 계절의 변화, 제철 먹거리, 관계 맺기 등의 경험을 통해 생태감수성을 높이고, 인간과 자연이 조화롭게 어루러지는 삶의 방식을 배울 수 있다.
이를 위해 교육청은 농촌유학 운영교 2교에 농촌유학 사업 운영을 위한 500만 원의 운영 예산을 교부하였으며, 농촌유학에 참여하는 가정에는 매월 체제비 60만 원을 지원하고 있다.
충남교육청은 2024년에는 총 20가구를 대상으로 농촌유학 시범사업을 운영하며, 하반기 유학생을 추가로 모집할 계획 중이다.
이와 관련하여 9일(목) 아산에서 도내 43학급 이상 학교 교장과 업무 담당교사, 농촌유학 운영교 관계자, 교육지원청 업무 담당 장학사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 농촌유학 시범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사업설명회는 △2024 농촌유학 시범사업 안내 △마곡초등학교 농촌유학 운영 사례 발표 △이원초등학교 농촌유학 운영 사례 발표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되었다.
정은영 교육혁신과장은 “학생들이 농촌유학을 통해 다양한 가치관을 키우고 전인적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며 “농촌유학 시범사업을 활성화하여 작은학교를 살리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탑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