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서부종합사회복지관 어버이날 기념 ‘한마당 孝잔치’ 개최

손해진 기자 | 입력 : 2024/05/09 [09:07]


박경귀 아산시장은 지난 8일 어버이날을 맞아 도고면 어울림마당에서 열린 12회 이웃과 함께하는 한마당 잔치에 참석했다.

 

도고·선장면 행복키움추진단과 아산서부종합사회복지관(관장 권범) 및 아산노인복지센터 공동 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에는 박경귀 아산시장, 김희영 아산시의 의장을 비롯해 도고·선장·신창면 거주 재가 어르신 및 사할린 영주 귀국 어르신 등 500여 명과 자원봉사자 2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오카리나 동아리 나빌라레와 신나라 어린이집 원아들의 통통통 난타 동아리등 웃음과 즐거움을 자아내는 지역주민 참여 공연들로 그 의미를 더했다.

 


박경귀 아산시장은 축사를 통해 어르신들을 위해 의미 있는 행사를 마련한 서부종합사회복지관장님과 아산노인복지센터장님, 관계 직원분들에게 감사를 드린다고 인사했다.

 

이어 아산시도 민선 8기에 들어 효도시정 종합계획을 세우고, 어르신들을 잘 모시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도 효도시정 실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산시는 민선 8기에 들어 어르신 우대권 배부 성인 안전 보행기 지원 금빛어르신돌보미단 발대 등 효도시정을 실천하고 있다.

 

한편, 이날 행사를 위해 도고보건지소에서 치매검사 홍보 및 건강상담 등 행사장 의료지원 도고면 행복키움추진단에서 어르신들을 위한 차와 간식 제공 IBK!좋은 사랑에서 사랑의 밥차를 지원해 행사를 빛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