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모유 전동유축기’무료 대여 등 출산장려시책 추진임신출산 관련 3개 중점과제분야 22개 시책사업도 추진
천안시는 모유 수유 실천율 향상을 위해 전동유축기를 무료로 대여하는 등 다양한 출산 장려 시책을 추진한다.
시는 지난해 5월부터 주식회사 노본과 모유 수유 실천율을 높이기 위해 ‘모유 전동유축기 대여 지원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전동유축기를 대여해주고 있다.
전동유축기는 2등급 의료기기로 펌프의 압력을 이용해 모유를 착유하고 저장할 수 있는 수유 보조제품이다. 전동유축기 대여를 희망하는 산모는 보건소 누리집에 게시된 지원사업 서식을 내려받아 담당자 전자우편으로 접수하거나 보건소로 직접 방문 접수하면 된다.
이와 함께 천안시는 저출생 극복을 위해 다양한 임신·출산 관련해 3개 분야 중점과제, 22개 시책 사업도 활발하게 추진하고 있다.
이현기 서북구보건소장은 “시의 다양한 시책이 임산부와 신생아의 건강증진은 물론, 출산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시키고 출산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해 출생률 증가에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모유 수유 전동유축기 대여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천안시 서북구보건소 영유아모성팀(041-521-5978), 동남구보건소 영유아모성팀(041-521-5064) 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탑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