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체육주간·체육의 날 운영

8일(수) 제2회 체육의 날 지정해 다양한 행사 진행
도내 모든 학교 5월과 10월 중 한주를 체육주간으로 운영
손해진 기자 | 입력 : 2024/05/08 [11:53]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58()을 체육의 날로 지정해 체육활동의 중요성을 알리고 직원들의 건강을 증진시키기 위한 다양한 행사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도내 모든 학교에서도 5월과 10월 중 교내 체육대회가 개최되는 한 주를 체육주간으로 운영하고, 체육주간 중 하루를 체육의 날로 지정해 운영한다.

 


이번 체육주간ㆍ체육의 날 지정 배경은 그동안 스포츠 기본법에 따라 추진했던 스포츠 주간이 학교의 1학기 1회 고사 기간과 중복됐고, 스포츠의 날은 1015일로 지정돼 실제 운영하기가 어려워 이를 학교 현장에 맞게 개선한 것이다.

 

체육의 날 주요 행사로는 운동 습관과 탄소 중립을 위한 건강걷기 출근 365 충남스포츠과학센터와 함께하는 직원 체력 측정과 운동처방 에듀테크(교육 정보 기술) 건강체력교실 체험과 스포츠 동아리 체험 부스 참여 표어 공모전 등 기념 행사 마을과 함께하는 스포츠 활동 등이다.

 


김지철 교육감은 학교체육의 중요성을 생각해 보는 이번 행사를 학교 현장에 맞게 운영될 수 있도록 개선한 것은 그 의미가 크다.”라며 학생들이 주도성을 발현해 다양한 체육활동에 참가하며 체력뿐만 아니라 정신 건강 증진을 통해 충남체육이 충남 미래 교육의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