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지철 충남교육감, 공약이행 평가 3년 연속 최고등급(SA) 달성

공약이행완료, 목표달성, 주민소통 분야 등 전 분야에서 우수 성적
손해진 기자 | 입력 : 2024/05/08 [10:08]

 


전국 교육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4년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김지철 교육감이 이끄는 충남교육청이 3년 연속 최고 등급(SA)을 받는 쾌거를 이루었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이하 매니페스토본부)에서는 교육감의 선거공약 이행실적을 평가하여 57() 이같이 발표하였다.

 

충남교육청은 평가항목인 공약이행완료 분야 2023년 목표 달성 분야 주민소통 분야 등 전체 분야에서 우수한 점수로 최고 등급인 SA를 받아 공약을 성실히 이행하는 교육청으로 평가되었다.

 

매니페스토본부에 따르면 김지철 교육감은 지난 선거에서 총 65개의 공약을 제시하였으며, 이미 5개 공약을 이행·완료하였고 나머지 60개 공약은 차질 없이 충실히 추진한 것으로 평가하였다.

 

이번 평가와 관련하여 김지철 교육감은 임기 중반에 있어 도민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부단히 노력했다. 이번 결과는 도민 여러분들과 교육공동체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가 있었기에 가능했다.”라고 밝히고 앞으로도 도민 여러분들과 소통하며 공약 마무리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매니페스토본부는 매년 전국 교육청을 대상으로 공약이행 자료를 공개 요구하고, ·도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 자료를 분석·평가해 공약 이행과 목표 달성 등을 분야별로 평가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