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서북구·동남구보건소는‘제79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천안유관순체육관에서
‘구강보건의 날’은 매년6월9일로 첫 영구치인 어금니가 나오는 시기인 만6세의‘6’과 어금니(구치)의‘9’를 숫자화해 소중한 치아를 잘 관리하자는 뜻을 담고 있다.
이에 서북구·동남구보건소는 구강보건의 날의 의미에 맞춰 어린이와 시민을 대상으로 구강건강의 중요성 및 올바른 관리방법을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이번 기념행사는 단국대학교 치위생학과 학생 및 대한치과위생사협회 충청남도회와 함께 진행되며▶구강건강 관련 홍보물 및 교육자료 전시▶1:1치아모형을 활용 올바른 칫솔질 교육 및 불소도포▶구취측정기활용 구강검사 및 상담▶어린이가 직접 참여하는 튼튼치아 바람개비 만들기▶치과종사자(치과의사)가운 입어보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구강보건의 날’기념 주간인(6.4.~6.14.)서북구보건소 카카오톡 및 시내버스 정류장BIT시스템에 구강보건 슬로건을 송출해 구강보건 인식개선을 위한 온라인 홍보도 진행 할 예정이다.
이현기 서북구보건소장은“이번 기념행사를 통해 많은 어린이와 시민들이 구강 건강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깨닫고 건강한 구강관리 습관을 실천하는 계기를 만들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서북구보건소 구강보건실(041-521-5951~2),동남구보건소 구강보건실(041-521-5043~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탑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