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청년정책, 청년이 직접 알린다

아산시 청년위원회 ‘제63회 이순신축제’에 홍보부스 운영
김용부 기자 | 입력 : 2024/04/30 [09:07]


아산시(시장 박경귀) 청년위원회(위원장 이승준)는 지난 27~282일간 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에서 청년정책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동참했다.

 

이번 홍보부스는 아산시 대표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응원하고 이순신 장군의 정신을 기리는 한편, 청년정책을 홍보하기 위해 청년들이 직접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기획·운영했다.

 

부스에는 이순신 축제 슬로건인 청년 이순신, 미래를 그리다에 맞게 잘 알려지지 않았던 청년 이순신의 이야기들을 재미있게 각색해 청년 이순신 에피소드 퀴즈 맞추기 활쏘기 청년정책 구독 서비스 구독하기 이순신 피규어 전시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또 다양한 미션을 통해 인생네컷 무료 촬영권을 제공하면서 시민들에게 즐거운 추억거리를 제공했다.

 

특히, 청년위원회는 이번 축제를 위해 이순신 장군과 거북선을 직접 디자인해 제작한 그립톡 굿즈까지 이벤트로 증정해 호응을 얻었다.

 

이승준 청년위원장은 이번 부스에서 청년 이순신이 어려운 환경과 여러 고난 속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꿋꿋하게 헤쳐 나간 이야기들을 담아보고자 했다직접 보고 체험한 청년들도 희망을 얻어 각자의 꿈을 이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 위원장은 또 앞으로 청년위원회는 지역축제 참여뿐만 아니라 청년의 날 행사 기획 등 지역 청년들의 목소리를 들으며 시의 청년정책 홍보와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