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공무원, 드론으로 비행(飛行)을 꿈꾸다!

공무원 드론동아리 ‘비행공무원’ 1회차 모임 가져
김용부 기자 | 입력 : 2024/04/29 [15:05]

충남도청 공무원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드론동아리 비행(飛行)공무원29일 도 문예회관 세미나실에서 제1회차 모임을 개최했다.

 

4차 산업혁명 핵심인 드론 운용기술을 습득하고 공공행정 접목으로 디지털 행정혁신을 선도하기 위한 비행공무원은 지난 3월말 출범했으며, 도청 내 다양한 연령과 직급을 가진 공무원들이 드론이라는 하나의 관심사로 모인 순수 연구동아리이다.

 

이번 1회차 모임에서는 드론의 이해와 활용 특강을 주제로 백석대학교 무인항공센터 최영철 책임연구원의 드론 기초 강의와 드론체험을 진행하였다.

 

특히, 드론 업무담당자 외 드론을 접할 기회가 없는 공무원들이 야외에서 직접 드론비행 체험을 가져 다양한 행정업무에 드론 활용사례를 넓히는 기회가 되었다.

 

앞으로 비행공무원은 드론 활용 홍보영상 제작, 행정 콘텐츠 토의, 각종 드론경진대회 참가 등 매달 다채로운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김택중 도 건설교통국장은 동아리 회원 59명이 선착순으로 모집될 만큼 충남도 공무원이 드론에 대한 관심이 크다, “동아리회원 전체가 무인멀티콥터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하며, “꾸준한 활동으로 전문성을 길러 4차산업혁명 기술에 능통한 힘쎈충남 공무원이 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