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Level Up Together 오픈이노베이션 지원사업’은 대기업·중견기업이 우수 기업을 보유한 스타트업 등과 같은 외부 조직 및 관계자와 협업하여 새로운 기술, 상품, 서비스 등의 기술혁신을 이루는 프로그램으로 작년해에 이어 올해 2회를 맞이했다.
특히 올해는 작년 대비 참여기업 수가 3배 늘어 총 9개의 대·중견기업과 혁신기술 분야 협업사업 수행이 가능한 스타트업을 매칭하여 사업화 자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충남 전략산업 분야의 우수 스타트업을 발굴하기 위해 3개분야 총 9개 기업 ▲탄소중립 분야 (환경에너지솔루션, 윌로펌프, 심텍) ▲모빌리티 분야 (경신그룹 (경신, 경신전선, 경신홀딩스, TSA), SH Global) ▲이차전지 분야 (엔켐)이 참여한다.
모집대상은 대·중견기업 수요분야와 협업 가능한 7년 이내 스타트업으로 선정평가(서류,발표) 및 1대1 밋업을 통해 기술실증 대상 스타트업이 최종 선정된다.
선정된 스타트업은 대·중견기업과의 협업에 필요한 연구개발, 시제품 제작, 지식재산권 출원/등록비 등 사업화(PoC) 지원금이 최대 3,500만원 내외 지원되며, 충남창경센터의 Value-Up 기업 성장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과 우수기업 대상 투자 및 TIPS 추천 등 후속지원이 제공될 예정이다.
모집기간은 5월 30일까지로, 지원사업 세부 사항 및 참가 접수는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 및 K-Startup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강희준 센터장은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로 개최되는 ‘충남 Level Up Together 오픈이노베이션’에 9개의 대·중견기업이 참여하게 되어 기대가 크다”며 “유의미한 협업을 통해 더 많은 스타트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탑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