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순신 축제서 고향사랑기부제 알린다

26∼28일 아산 성웅 이순신 축제 기간 도·시군 합동 홍보관 운영
손해진 기자 | 입력 : 2024/04/26 [07:51]

 


충남도는 아산 성웅 이순신 축제 기간인 26283일간 이순신종합운동장에서 도·시군 고향사랑기부제 합동 홍보관을 운영한다.

 

합동 홍보관은 도와 천안·아산·서산·당진·금산·부여·서천·청양 등 8개 시군이 참여하며, 아산축협한돈세트 명품수삼세트 구기자차 당진해나루쌀 밤양갱 천안흥타령쌀 등 각 기관 인기 답례품을 전시해 소개한다.

 

또 홍보관을 방문해 고향사랑기부를 하고 홍보관 운영자에게 인증하면 답례품 외 추가 선물꾸러미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울러 포토부스를 운영해 방문자가 고향네컷사진을 무료로 찍을 수 있는 이벤트와 룰렛 돌리기 등 다양한 참여 이벤트도 진행한다.

 


고향사랑기부제는 지방재정 보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국 자치단체가 시행 중으로, 개인이 주민등록상 거주지가 아닌 지역에 1인당 연간 500만 원까지 기부할 수 있다.

 

기부자에게는 답례품(기부금의 30%)을 제공하며, 기부금 10만 원까지는 전액, 10만 원 초과분에 대해서는 16.5%의 세액공제 혜택도 제공한다.

 

기부금은 사회적 취약계층 및 청소년 지원, 문화·예술·보건 증진 등 주민 복리 증진 사업에 활용한다.

 

온라인 기부는 고향사랑이(e)(https://ilovegohyang.go.kr/)’을 통해 할 수 있고, 오프라인 기부는 가까운 농협에서 가능하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