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장초등학교, 꿈의 행복무대 복사골 동요잔치

“함께 부르기는 희망을 노래하는 것!”
손해진 기자 | 입력 : 2024/04/25 [14:54]


도장초등학교(교장 박동인)에서는 424일 복사골 꿈이 자라는 방에서 도장 꿈의 행복무대 복사골 동요잔치(부제:함께 부르기는 희망을 노래하는 것)가 처음으로 열렸다.

 

이번 복사골 동요잔치는 도장초 모든 학생들이 혼자가 아닌 여럿이 함께 부르는 노래 부르기로 음악적 재능을 뽐내는 동시에 꿈과 희망을 공유할 수 있는 특별한 자리로 마련됐다. 다채로운 율동과 직접 만든 가사를 활용한 PPT, 기존 동요에 나의 꿈을 적용시켜 개사한 동요 등 다양한 무대가 펼쳐져 어린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무대 위에서는 동심이 드러나는 아름다운 목소리와 신나는 리듬에 맞추어 자연스럽게 움직이는 율동으로 음악적 재능을 드러냈고, 감상하는 학생들도 노래에 맞추어 박수도 치고 함께 어울리는 시간이 되었다. 또한 각 팀별로 공동의 목표를 함께 정하고, 연습하면서 음악적 창의성을 기르고, 친구들과 협력함으로써 유대감을 높이고 소통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됐다.

 

 

 

6학년 정00 학생은 무대에서 떨렸지만 함께 연습하고 무대에서 같이 노래하는 게 너무 재미있었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 도장 꿈의 행복무대 복사골 동요잔치가 음악을 통한 즐거움과 흥미를 제공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문화적인 경험과 예술적 감성을 키우는 데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