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군 공무원 교수요원 양성 ‘박차’

도 인재개발원, 24일 예행 강의 발표 심사회…교수기법 등 평가
손해진 기자 | 입력 : 2024/04/24 [17:37]

 

충남도 인재개발원은 24일 원내 강의실에서 ‘2024년도 내부 공무원 교수요원 예행 강의 심사회를 실시했다.

 


이번 심사회는 행정 경험과 전문지식을 갖춘 우수한 도·시군 공무원을 교수요원으로 발굴하고 민선 8기 도정 중점과제를 뒷받침하고자 추진했다.

 


도 인재개발원은 이날 외부 전문가 3명을 초빙해 예행 강의 참가자 15명을 대상으로 강의 내용을 심사·평가하는 시간을 마련, 참가자들에게 강의 내용을 객관적으로 분석해 볼 기회를 제공했다.

 


이날 심사회에선 한창민 도 해운항만과 주무관 ! 그 파일 어디있지?’, 박상철 도 정보화담당관실 주무관 공직자가 준수해야 할 정보보안, 김수연 논산시 투자유치과 주무관 퇴사 없는 슬기로운 공직생활등 총 15명의 예비 교수요원과 원내 교수가 실무 관련 내용을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심사위원단은 예행 강의를 통해 교안 목표와 구성·전개 과정을 살피고 학습자료 활용, 교수 기법 등 교수 자질과 능력 등을 평가했다.

도 인재개발원은 이번 심사로 뽑은 10명 이상의 합격자 가운데, 앞으로 최종 8명의 예비 교수요원을 선발해 행정안전부 지방자치인재개발원 및 국가인재개발원이 시행하는 전국 HRD 콘테스트참가를 지원할 계획이다.

 

 

오진기 도 인재개발원장은 앞으로도 훌륭한 강사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교수요원 역량 강화 교육, 워크숍, 전국 강의대회 참석 등 다방면으로 뒷받침하고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